2013년 5월 13일 월요일

토마토의 효능~^^*

주말 잘 보내셨나요?ㅎㅎ
월요일은 참 아무것도 안해도 피곤하고 부담스러운 날인것 같아요 ㅋ
아직 6월도 안됐는데 무더위가 시작됐나봅니다 ~밖에나갔다가 깜놀..ㅎㅎ
봄을 제대로 느껴보지도 못해서 아쉽긴 하네요 ㅜㅜ

오늘은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의 하나인 토마토를 소개할까 해요^^
서양속담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얼굴은 파랗게 질린다"는 속담이 있대요~토마토를 잘 섭취하면 의사를 찾아갈 일이 없다는 뜻인데요,서양에서 토마토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서 천국의 과일이라고 불린다네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려 주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이미 고혈압이 있는 환자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더불어 비타민 A,C가 풍부해서 각종 암을 예방해준다고 하구요,특히 남성들의 전립선암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수분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아요.궤르세틴이 피부를 아름답게 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어 혈소판응고를 억제해서 혈전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답니다.또한 칼로리와 당분이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해외스타들도 토마토 다이어트를 많이 하더라구요^^

토마토의 신맛은 위장장애를 해소해주고 유산등의 피로물질을 제거해서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그리고 글루타민산이 풍부해서 머리회전에 좋다고하니 공부하는 학생,청소년들에게 참 좋겠어요^^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 토마토!!안드실수가 없겠죠?ㅋ
토마토는 익혀먹는게 더 영양가가 좋다고하니 다양한 요리방법으로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