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7일 화요일

원두커피찌꺼기 활용하기^^

얼마전 원두커피 머신을 구입했어요~^^
열심히 커피를 마시고 있는데요,원두커피찌꺼기는 어떻게 처리할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원두커피찌꺼기를 활용할수있는 방법을 알아봤더니 방법도 여러가지이고
실생활에 아주 유용하게 쓰일수 있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1.천연 방향제
 커피여과지를 잘 말려서 그 안에 원두커피찌꺼기를 넣어서 방향제로 사용하실수 있어요.
원두커피찌꺼기 대신에 원두 알갱이를 넣어도 좋은데요~전 알갱이로하긴 아까워서
걍 커피찌꺼기로 하고있어요 ㅋ

2.옷장냄새제거&쓰레기통 악취제거
입구가 넓은 용기에 찌꺼기를 담아서 옷장에 넣어두면 옷장냄새를 없앨수 있어요.그리고
양파주머니같은 구멍이 있는 자루같은것에 찌꺼기를 담아서 쓰레기통에 걸어놓으면
악취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3.화분거름
원두커피찌꺼기에는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사실!화분위에 솔솔 뿌려주면 영양
공급 뿐 아니라 습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4.신발냄새 제거
신발냄새때문에 당황하신적 한번쯤은 있으실거에요.저만그런건 아니겠죠?ㅎㅎ
향이 잘 빠질수 있는 얇은 종이나 티슈등에 원두커피찌꺼기를 싸서 신발속에
하루정도 넣어두시면 냄새를 말끔히 없앨수 있구요 .요것을 용기에 담아 신발장
안에 두셔도 좋답니다~


5.후라이팬 기름때청소
후라이팬에 원두커피찌꺼기와 물을 넣고 살짝 끓여주면 기름때가 제거된다는 사실!
아..정말 좋습니다 ㅋ

6.미용팩
 원두찌꺼기를 꿀이나 요거트에 섞어서 얼굴에 펴바르고 거즈로 덮어주세요.5분정도 있으면
아주 촉촉해 지실거에요 ㅎㅎ 그리고 미백효과도 있답니다~ 주2회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원두커피찌꺼기를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한다니..정말 놀랍지 않나요?ㅎㅎ
요즘은 커피전문점에 무료로 비치해두는 경우가 많으니 구하시는데는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