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일 금요일

여름철의 적!!모기를 물리치자!!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 오후네요~
5월이 되서그런지 날씨도 많이 따뜻해 졌지요?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올텐데
여름철 불청객 모기도 같이 오겠죠..ㅠㅠ

예전에 불만제로에서 나왔었는데요
담배보다 모기향이 더 않좋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오늘은 모기를 물리쳐 주는
아주아주 착한 식물을 소개하려 해요.몸에 안좋은 모기향을 쓰는것보다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소개 들어갈께요~

첫째,야래향

야래향은 밤이되면 향기를 뿜어내는 모기를 쫒는 식물이에요~
잎에서는 향이 안나는데 밤에 꽃이피면 향기가 나죠^^
모기뿐 아니라 다른 벌레들도 쫒는 효과가 있어서 더욱 좋지요.
낮동안에는 꽃잎을 오므리고 있다가 밤이되면 활짝펴서 아주 좋은 향기가
난답니다.이 야래향은 TV 방송 스펀지 에서도 소개가 됐었어요^^
다년생이라 오래 키울수 있고 관리도 어렵지 않아요.

두번째,구문초

구문초는 이름에 모기를 몰아낸다는 뜻을 담고 있어요.이집트가 원산지 인데요
허브의 일종인데 잎과 줄기에서 나는 장미향기가 모기를 쫒는다고 해서 로즈제라늄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아름다운 분홍색꽃이 펴서
관상용으로도 아주 인기에요.야래향처럼 키우기도 쉽고 번식력도 좋아서
인기가 많아요.꽃은 샐러드나 아이스크림,젤리등의 장식에도 이용되구요,잎은 목욕제나 배겟속으로도 이용된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식물외에 계피도 모기퇴치제로 쓸수 있는데요,잘게 썬 계피를 물에 10분정도 불리고 그 물을 중간불로 가열해서 우려낸 다음 이 물을 걸러 식히면
천연 모기퇴치제로 쓸수 있습니다.분무기에 담아서 싱크대나 화장실,현관등에
골고루 뿌리면 모기 퇴치를 할수 있어요^^

여름이 오기전에 얼른 준비해 놔야겠어요 ㅋ
모두들 모기조심하세요~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